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PMCI가 함께 합니다.
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International

에스와티니

eSwatini

에스와티니 2023년도 1번째 소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2   조회수: 255   

<에스와티니 김선영 지부장님께 보낸 소식지를 편집하여 게시합니다.>

 

 

에스와티니에서 2023년도 1번째 소식을 드립니다.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 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 신명기 30 : 11, 14 )

 

이 밀씀은 모세가 자기의 직분을 여호수아에게 이양을 준비하면서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바를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하는 말씀입니다. 금년 1월 초에 성경묵상 중에 주신 말씀으로 금년 내내 마음에 새기고 있습니다. 명령은 어려운 것도, 멀리 있는 것도 아니고 매우 가깝게 내 입에 있다고 하시면서 이를 행할 수 있다고 말씀하심을 기억하면서 핑계 대지 않고 말씀에 따라 실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 때문에 멈추어 져 있던 혈관수술을 위한 전문의 초청 사역이 2월 중에 다시 시작할 수 있었음을 감사한 마음으로 보고드립니다. 

 몽골에서 의료선교사로 수고하시다가 1년간 안식년으로 한국에 머무르고 있던 현슬기선교사님이 쾌히 방문하셔서 10일간 너무 열심히 섬겨 주셨습니다. 3곳의 정부 병원에서 문제가 많이 생겨 있던 환자들을 주로 대상으로 하여 7건의 graft 수술을 포함해서 21명의 환자의 수술을 감당해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슬기선생님의 헌신에 감동한 이곳의 의사 두 분이 혈관 수술 연수를 자청하여 표명하는 일이 생겨서 앞으로 이 일도 주께서 인도하시는대로 잘 진행되어서 자기네들 손으로 해결할 수 있는 그날이 속히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보고 사항은 역시 코로나 때문에 하지 못했던 ESWL(요로결석쇄석기)를 무사히 잘 설치하였고 실제 환자에게도 적용해서 잘 마쳤다는 것입니다. 

충남대학교병원과 PMCI가 협력해서 기증했던 기구로 2000년도 3월에 방문 예정이셨던 비뇨기과 수술팀과 기구회사 기사님이 함께 오셔서 설치하기로 하였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었습니다. 이번에 다시 기계회사 기사분을 초청할 수 있었고 또 현재 이곳의 정부병원에 파견 근무중인 대만 비뇨기과 의사인 Dr Cheng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이곳 정부병원에 잘 설치하였고 실제 환자에게 적용도 잘 마쳤습니다. 주님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시쳇말로 3년 묵은 체증이 시원하게 해결된 느낌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Dr Cheng의 주관하에 이곳 의사들과 잘 협력해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그래서 이 나라에 처음으로 도입된 이 기구가 적절히 잘 사용되어지기를 기도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한국은 아직 코로나가 아직도 힘들게 하는 부분이 좀 남아 있지만 (저희 가족을 비롯해서 몇 분의 지인들이 코로나로 고생하고 있다는 소식을 받았습니다) 여기는 이제 사람들이 거의 의식하지 않고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여긴 여름이라 이제 겨울이 다가오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반적인 삶의 질은 코로나 이전상태로 회복이 안되고 있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한인교회와 여러 선교사님들과 협력하여 식품공급 사역도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권도 사역, 어린이 사역, 성인들 및 청소년 대상 사역들도 할 수 있었습니다. 성원해 주신 모든 후원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한인선교사님들의 사역지 마을 두 곳에서 가능하면 한 달에 한 번씩 이동진료를 실시해 보려고 합니다. 이 일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곳 에스와티니에서의 저의 공식적 사역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아마도 금년 중으로 마무리 하고 그 이후부터는 개인자격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이 모든 과정 중에서도 주께서 선하게 인도해 주심을 믿고 기도합니다

 

1, 2월에는 5분(윤완규, 이건재, 강남숙, 김신윤, 현슬기)이 특별후원으로 또는 정기후원으로 새롭게 또는 다시 함께해 주셨습니다. 참으로 고맙습니다. 귀한 후원금 잘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아프로젝트 후원계좌: 국민은행 506501-04-298447 국제의료협력단

우아프로젝트에의 참여나 궁금한 점은 홍석철원장(010 2739 1442)이나 김선영교수(sykim@cnu.ac.kr), 이정은교수(julee@cnu.ac.kr)에게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이나 후원에 관한 부분은 언제든지 국제의료협력단(PMCI:063–232-6995, 070-4186-6995) 으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다음 소식을 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며 내내 평강이시기를 기도합니다.

 

에스와티니에서

 

여러분들을 대신해서 그러나 여러분들과 함께 하는 

김선영드림


..이 게시물을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에스와티니 2023년도 2번째 소식 2023-05-02
다음글 에스와티니에서 드리는 2022년 4번째 소식 2022-09-19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